이 예제는 Sean Riley의 Game Programming with Python에 수록된 A* pathfinding algorithm의 버그를 수정한 a_star.py 파일과 wxPython 2.8 Docs and Demos의 doodle 예제인 doodle.py 파일을 적당히 섞고 필요없는 부분을 삭제한 코드이다.
실행에는 python 2.5.1, numpy, wxPython이 필요하다.
붉은색 타일 : 현재 위치
녹색 타일 : 목적 위치
검은색 타일 : 장애물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녹색 타일의 위치를 정할 수 있다.
클릭이 되고 새로운 경로를 계산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에만 A* 알고리즘이 수행된다.
실행에는 python 2.5.1, numpy, wxPython이 필요하다.
붉은색 타일 : 현재 위치
녹색 타일 : 목적 위치
검은색 타일 : 장애물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녹색 타일의 위치를 정할 수 있다.
클릭이 되고 새로운 경로를 계산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에만 A* 알고리즘이 수행된다.
A* 알고리즘 실행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