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적#
libfat를 이용해 만든 homebrew를 no$gba 에뮬레이터에서 동작시키는 방법.
참조링크#
http://forum.gbadev.org/viewtopic.php?p=114090&highlight=fcsr+dldi#114090
http://forum.gbadev.org/viewtopic.php?t=12654
Utilities#
padbin#
devkitPro/devkitARM/bin/padbin.exe
fscr.dldi#
http://gpf.dcemu.co.uk/files/pc/fcsrDLDI.zip
dlditool#
devkitPro/devkitARM/bin/dlditool.exe
작업순서#
- 보통 방법대로 빌드한다. *.ds.gba 파일이 만들어진다.
- padbin을 이용해서 이미지 파일 뒤쪽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 fcsr 이미지(FAT12)를 만든다.
- fcsr 이미지와 게임 이미지를 결합한다.
- dlditool을 이용해서 fcsr.dldi를 적용한다.
padbin 이용하기#
padbin 512 XXX.ds.gba
파일 사이즈가 512바이트의 배수가 될 때 까지 XXX.ds.gba 파일의 뒤쪽에 0xFF를 덧붙인다.
fcsr 이미지 만들기#
http://gpf.dcemu.co.uk/files/pc/fcsrimage.zip
위에서 다운로드받은 유틸리티를 이용한다.
유틸리티의 잘못된 부분을 수정한 파일 :
사용법 :
- FAT에 넣을 파일 및 디랙토리들을 특정 디랙토리아래에 모아둔다.
- build.bat fcsr.img (1의 디랙토리 이름)
위와같이 수행하면 1의 디랙토리 아래의 모든 파일 및 하위 디랙토리들이 fcsr.img 파일에 FAT12 형식으로 들어간다
fcsr 이미지와 게임 이미지 결합하기#
cat XXX.ds.gba fcsr.img > XXX_fs.ds.gba
dlditool 적용하기#
dlditool fcsr.dldi XXX_fs.ds.gba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