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Cortex

myCortex-LM8962 예제 업데이트작업

by irmus 2013. 10. 10.

myCortex-LM8962 예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전에는 이클립스와 OpenOCD 기반의 무료 개발환경을 위한 예제를 제공하고 있었죠. 그런데 이 오픈소스기반의 무료 개발환경이라는 녀석이 친절함과는 거리가 멀다 보니 아무래도 사용에 어려움이 소소하게 많이 있었습니다. 경험 있는 사람들은 알음알음으로 방법을 찾아 사용하지만 초보에게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던것 같아요. MCU 공부한다고 보드 사고 예제 다운로드 받았는데 개발환경과 오픈소스 공부하느라 에너지 낭비하는건 아닌것 같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상용 개발환경을 대상으로 예제를 꾸며봤습니다. IAR의 EWARM을 사용합니다. 돈주고 살려면 꽤나 비싸지만 예제 돌려보고 공부하는 수준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개발환경 구축은 아주 간단해졌습니다.

예제를 포팅하고 최근 환경에 맞게 손도 보는 김에 예제 설명도 대폭 보강했습니다. 예전에는 소스코드에 부실한 주석 조금 달아놓은 수준이었습니다만 이젠 각 예제별 설명 페이지를 만들었어요. 개발 환경 설치하는 것 부터 예제 돌려보는 방법, 소스 라인별 설명까지 탄탄하게 보강했습니다.

예제는 http://github.com/withrobot/myCortex-LM8962_example 에 가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명은 http://github.com/withrobot/myCortex-LM8962_example/wiki 페이지에 있습니다.

링크 주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에는 github에 둥지를 꾸렸습니다. 예제 설명은 위키로 만들어서 누구든지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예제 소스 역시 누구든지 개발과 업데이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